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폰

파나소닉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97 사용 후기

파나소닉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97 사용 후기



남자도 메이크업을 하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대다수의 남성들이 패션이나 뷰티에 관심이 별로 없을겁니다. 

하지만, 매일 매일 사용하면서 피부에 닿는 면도기 만큼은 나름 좋은걸 사용하고 

싶어서 나름 면도기 만큼은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파나소닉은 생활 가전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큰 입지를 갖고 있는데,뷰티에 관심이 없는저도 사용 중인 제품이 파나소닉 구강세정기와 전기면도기입니다. 


이쑤시개로 치아를 정리(?)하면서 수십년을  살았지만, 최근에 구강세정기써봤는데, 

가끔씩 사용해주면 굉징히 은근히 상쾌합니다. 


파나소닉 면도기는 람대쉬란 브랜드 명칭으로 보급형부터 하이엔드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서

개인 여건에 맞게 선택하기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파나소닉 람대쉬 ES-LV97는 최상위 제품으로 

자동세척기까지풀패키지로 제공하는 하이엔드 전기 면도기입니다.


구성품

면도기,자동세정 충전기, 휴대용 파우치, 보호마개, 특수세제, 전원어댑터, 윤활유와 청소솔


매일 매일 사용하면서 피부에 직접 닿은 제품이라 위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보호마개는 기본이고, 자동 세정과 충전 크래들을 제공하여 전기 면도기 관리하기가 간편합니다.





■ 파나소닉 면도기, 람대쉬 ES-LV97 : 디자인


가족에게 선물했던 기존의 람대쉬 면도기 디자인과 비교해봤습니다. 

전체적인 외형은 좀 더 두터워졌고 무게가 약간 더 묵직해졌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중앙의 굴곡을 없어졌고, 버튼의 원형 무늬가 사라졌으며, 

멀티 플렉스 기능으로 16D 면도 헤드로 변경된 점이 큰 변화입니다.



마우스 리뷰를 많이하다보면 재질감, 감촉도 나름 중요하게 확인하게되는데요.

면도기와 마우스는 매일 손으로 잡는다는 점에서 공통적으로 제품의 표면의 재질감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면은 부드러운 표면 재질로 감촉이 나쁘지 않고, 뒷면은 고무 코팅에 줄 무늬를 넣어서 

고무 호스를 잡는 느낌입니다.특히, 중앙에 엄지가 닿도록 오목하게 

파인 파츠는 러버코팅으로 보이며, 건조한 느낌의 감촉이 듭니다.



멀티 플렉스 기능으로'16D 면도 헤드'

간단히 설명해서 면도기 헤드 방향으 아주 플랙스해졌습니다. 면도기 끝을 잡고 살살 흔들어도 면도기 헤드가

좌우로 움직이며, 전후 움직임도 가능해서 면도를 해보면 손잡이를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면도기 헤드가 턱선을

따라서 쉽게 움직여줍니다. 면도기 헤드의 움직임은 개봉 영상을 통해서 좀 더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팝업 트리머 기능은 기존 람대쉬 면도기에도 있어서 가끔 옆에 튀어나온 구랫나루를 정리할 때 사용하는데요. 

미용실의 바리깡처럼 머리가 쉽게 잘리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면도기와 구랫나루 거리를 

정확히 확인하고 섬세하게 컨트롤해서 정리해야지, 확 밀다가는 구랫나루가 ㅡ자되는 참사를 겪을 수 있습니다.






IPX7 등급의 완전 방수를 적용하여, 물 걱정 없이샤워를 하거나 세수 후 얼굴에 물기가 있어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5중날 절삭날과 분당 70,000회 교차하여 수염을 깔끔하게 면도해줍니다.



면도기 망 분리

양 옆의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면도기 망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청소 솔로 세척하거나 물세척을 하고 윤활유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 망 분리




람대쉬 ES-LV97은 프리미엄 면도기로 패키지 구성도 면도기에 필요한 모든 구성을 갖춘 완전체입니다.

자동세정 충전기는 거치대, 충전, 세정, 건조 까지 패키지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디자인이 작은 고급 미니 세탁기 처럼 생겼습니다.


선택 버튼 옆에는 상태 LED, 세정, 건조를 표시하여 디자인과 편의성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세정기는 유선 전원 연결을 해야하며, 세정기 전용 세제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동 세정 충전기에 장착


람대쉬 ES-LV97 자동 세정 충전기 소개



면도기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관리가 관건입니다. 며칠 사용한 면도기에는 

내부의 각종 세균과 수염 가루가 가득하여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위생 상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특히,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제품이라 꾸준한 제품에 위생 관리가 중요하죠.



매일 사용하는 면도기는 써보신 분은 알겠지만, 며칠만 세척을 안해도 

내부에 가루가된 수염과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과 찌거기가 가득합니다.


방수를 지원하는 면도기를 물세척을 해주기도 하지만, 

주기적으로 물 세척하고 윤활유를 바르고, 건조하는 것이 은근히 귀찮은데요.

자동세정 충전기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세정부터 건조, 충전까지해주니, 관리가 훨씬 수월합니다.



▲ 하단의 통은 측면과 하단 버튼을 눌러서 탈착


구성품에 동봉된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하며, 선택 버튼으로 기능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세정, 건조 2가지 기능과 세제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있습니다.



자동세정 충전기에 장착한 모습



무게 측정

면도기 무게는 약 200g 이며, 세정기는 400g으로 제법 묵직하여 쉽게 쓰러지지 않습니다.



전기 면도기, 람대쉬 ES-LV97 사용해보니...



파나소닉 면도기, 람대쉬 ES-LV97 면도 후기


면도 전 / 후 비교

급하게 면도하다보면, 면도를 한 곳을 면도기로 강하게 밀고나면 피부가 살짝쓰라렸던적이 있을겁니다.

면도를 하다보면 밀린 곳과 덜 밀린곳의 차이가 분명한데 수염 밀도를 측정하는 센서를 탑재하여

면도 성능을 제어해줘서 수염이 적은 곳을 밀어도 덜 쓰라립니다.


16D 헤드 방향 기능은 크게 기대안했는데, 의외로 쓸만했습니다.

기존에 제가 쓰고 있는 람대쉬 면도기는 면도기 방향을 하나 하나 컨트롤해줘야했다면,

람대쉬 ES-LV97은 면도기 헤드 방향을 크게 틀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턱선을 따라서 쉽게  핸들링되며 

입체적으로 턱의 형상에 맞게 면도기 헤드가 움직여서 주니, 더 면도하기 편한 느낌입니다. 


머리카락도 그렇고 제 털이 뻣뻣하고 억쎄고 굵은 편이라 면도기도 여러번 밀어주는 편인데,

비교적 면호 횟수가 적어도 굵은 수염이 몇번 지나가면서 쉽게 밀렸습니다.



람대쉬 ES-LV67 면도기를 며칠 써보니 기존에 쓰던 구형 람대쉬 

면도기보다 좀 더 두꺼워져서 그립감이 더 풍성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특히, 다방향으로 면도기 헤드가 움직여주는 기능으로 면도를 할때 

크게 힘을 안들여도 쉽게 쉽게 헤드 방향이 컨트롤되어서 조금 더 편리합니다.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는 전기 면도기지만 세정 기능이 없어서 주기적으로 면도기 망을 분리해서 

붓으로 청소해줬던 것과 달리 프리미엄 면도기 답게

람대쉬 ES-LV97은 자동 세정 충전기로 면도기 위생 관리를 하기 편리합니다.


면도기는 일주일에 최소 5회는 사용할 만큼 자주 쓰는 전자 기기인 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뛰어난 절삭력과 편리함으로 면도기 관리하기 귀찮으신 분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끝으로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링크 참고하세요.




https://www.panasonic.co.kr/community/ing_view.php?idx=73&page=1


파나소닉 공식 샵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79138